본문으로 바로가기

Daumsoft  'SOCIALmetrics BIZ'


다음에서 운영하는 소셜메트릭스 비즈다. 


석 대상트위터, 블로그 글, 커뮤니티의 글, 그리고 인터넷 뉴스다.

- 트위터는 한국어 대상이며,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생성되는 트윗들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, 분석하여 제공한다.

- 블로그 분석은 네이버사의 블로그 글을 대상으로 한다.

- 커뮤니티는 주요 유명 커뮤니티의 게시판에 게시된 문서를 수집, 분석한다.

- 뉴스는 네이버의 뉴스를 대상으로 하며, 원문 뿐 아니라 댓글도 수집, 분석 대상이다.


수집 및 분석된 정보를 '소셜메트릭스 비즈'는 크게 소셜 모니터링과 소셜 인사이트 두 가지 방향을 통해 제공한다.


1. 소셜 모니터링


버즈 정보

- 시간과 일자별로 버즈의 추이를 제공한다.


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제공

- 사용자의 관심 키워드를 포함하는 트윗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해주고 있다.


연관 키워드

- 사용자의 관심 키워드에 대한 연관 키워드, 감성 키워드 분석을 제공한다.

- 연관어, 감성어, 이슈어


소셜 영향력자

- 최대 확산 영향력자, 최대 노출 영향력자, 최대 트윗 생성자 내역을 제공한다.



2. 소셜 인사이트

- 분석 채널: 트위터, 네이버 블로그, 주요 커뮤니티, 네이버 뉴스

키워드의 연관어에 대한 탐색어 맵

- 설정한 키워드의 연관어에 대한 맵을 제공한다.

- 연관어의 원문을 볼 수 있다(트위터, 블로그 .. .).


연관어 분석

- 연관어를 8개의 카테고리(심리, 인물, 단체, 상품, 장소, 속성, 브랜드, 취미/여가)로 나누어 분류해준다.

- 이 연관어들을 랭킹으로 제공하기 때문에, 최다 언급 대상 및 높은 빈도의 연관어들을 편하게 수집할 수 있다.


탐색어 추이

- 그래프로 제공한다.

- 기간은 min 1개월 ~ max 6개월간의 데이터를 볼 수 있다.


탐색어 여론동향

- 사용자가 설정한 키워드에 대한 감성 연관어(긍정, 부정, 중립, 기타)정보, 원문을 볼 수 있다.


탐색어 영향도

- 관련 키워드가 얼마나 확산되는지, 파워블로거 및 소셜 상 영향력 있는 계정에 대한 정보